세상의 필요

아티클 / TOW 프로젝트가 제공하는 주제별 콘텐츠

   첫 번째 고려사항은 세상의 필요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기대하시는 것을 나타내는 가장 강력한 지표는 바로 하나님이 뜻하시는 대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어떠한 일이 필요한지에 대한 여러분의 인식일 것이다. 꼭 규모가 크거나 전 세계적인 문제일 필요는 없으며, 그저 이 세상에서 이루어져야 하는 것들이면 된다. 여러분 자신과 가족들을 부양하기 위해 생계를 꾸리는 것도 성경에서 언급된 예시 중 하나이다. 

잠 13:22

선인은 그 산업을 자자손손에게 끼쳐도...

잠 14:1

지혜로운 여인은 자기 집을 세우되 미련한 여인은 자기 손으로 그것을 허느니라.

딤전 5:8

 

누구든지 자기 친족 특히 자기 가족을 돌보지 아니하면 믿음을 배반한 자요 불신자보다 더 악한 자니라.

딛 3:14

또 우리 사람들도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을 준비하는 좋은 일에 힘쓰기를 배우게 하라.

 

   또 다른 성경적 예시는 가족 이외 사람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하는 것이다.

잠 14:21

...빈곤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는 자니라.

살전 4:11

또 너희에게 명한 것 같이 조용히 자기 일을 하고 너희 손으로 일하기를 힘쓰라./p>

눅 3:10-11

무리가 물어 이르되, 그러면 우리가 무엇을 하리이까? 대답하여 이르되 옷 두 벌 있는 자는 옷 없는 자에게 나눠줄 것이요, 먹을 것이 있는 자도 그렇게 할 것이니라 하고

잠 11:25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자기도 윤택하여지리라.

마 25:34-36

그 때에 임금이 그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받으라.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 헐벗었을 때에 옷을 입혔고 병들었을 때에 돌보았고 옥에 갇혔을 때에 와서 보았느니라.

 

   더 큰 사회의 유익을 위해 일하는 것 또한 성경의 명령이다.

렘 29:5-7

너희는 집을 짓고 거기에 살며 텃밭을 만들고 그 열매를 먹으라. 아내를 맞이하여 자녀를 낳으며 너희 아들이 아내를 맞이하며 너희 딸이 남편을 맞아 그들로 자녀를 낳게 하여 너희가 거기에서 번성하고 줄어들지 아니하게 하라. 너희는 내가 사로잡혀 가게 한 그 성읍의 평안을 구하고 그를 위하여 여호와께 기도하라 이는 그 성읍이 평안함으로 너희도 평안할 것임이라.

 

   물론 여러분이 세상의 모든 필요를 충족시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 범위를 어느 정도 좁혀야한다. 우선 자녀들을 양육하는 문제나 대출을 갚는 것 등 개인적으로 책임이 있는 문제들부터 시작하자. 그리고 그걸 넘어서, 여러분이 잘 충족시킬 수 있는 필요, 또는 사람들이 해결하기를 꺼려하는 것이나 여러분이 특히 시급하다고 생각되는 필요에 관심을 갖자. 예를 들어, 일자리를 찾기 위해 다른 곳으로 이주하는 것보다 도시 또는 마을의 공직에 출마하는 것이 더 유리한 조건에 있을 수도 있다. 또는 지구 맞은편의 국가에서 행해지는 인권침해 행위를 기록하고자 하는 몇 안 되는 사람들 중 한 명이 될 수도 있다. 혹은 밴드 활동을 시작하는 것보다 비행 청소년들을 가르치는 일이 더 시급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또한, 일이나 직업 이외에 인생의 어떤 것이 세상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 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라는 사실에 대해 확신할 수도 있다. 만약 자녀들을 방치해둔 채, 비행 청소년들을 상담하는 일을 한다면 그 일은 의미가 없게 된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모든 이들에게 세상이 필요한 것을 인식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셨다는 사실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저 하나님으로부터의 특별한 부르심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알아차리고 일을 시작하기를 기대하시는 듯하다. 세상의 필요를 특정한 일의 부르심으로 해석하는 일에 어떠한 성경적 공식이 있는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주어진 다양한 형태의 분별력을 통해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