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크리스천들을 위한 TOW

만약 하나님께서 만유의 하나님이시라면, 당신이 하는 일은 하나님께 중요하다. 합법적인 것이라면 어떤 일이든지 그것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들을 섬기며 당신의 소명을 이루는 한 방법이다. 실제로 일이란 것은, 하나님께서 일을 하는 존재로 사람을 창조하셨다는 창 2:15의 놀라운 진술에서 시작된 성경의 중요한 주제 가운데 하나다. 일은 형벌이 아니라, 하나님 자신이 기뻐하시고 자신과 관계를 맺는 한 방식으로 다루어지고 있다. TOW프로젝트에서 제공하는 자료들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일에 기독교 신앙을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탐색해보도록 돕고 있다.

"TOW 프로젝트는 하나님께서 세상을 교회로 가라고 부르신 것이 아니라 교회가 세상으로 가라고 부르셨다는 것을 탁월하게 되새겨주고 있다."

보니 부르즈바허(Bonnie Wurzbacher), 국제선명회(World Vision) 자원개발수석 담당관전 코카콜라 국제고객리더십 부회장 

직장인 크리스천들이 TOW자료들을 사용하는 이유는

매일 하는 일에 대한 실제적인 지침과 성경적 통찰력을 얻기 위해

일에서의 신앙 때문에 제가 얼마나 씨름을 하는지 말로 다 할 수가 없답니다. 그래서 이 웹사이트에 대해 뭐라고 감사해도 모자란다는 걸 잘 압죠. 이미 제게 너무도 큰 도움을 주었답니다.

- TOW 웹사이트 방문자가 남긴 글

시작하려면 :

1. 소명과 직업 : 개요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원하시는 일과 직장은 어떤 것인지 당신은 어떻게 아는가?

2. 크리스천의 일하는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가?  일의 목적과 그 일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법에 대해 성경이 말하는 9 가지 요점 요약.

3. 설교와 담화

  • 당신의 직업이 죽도록 싫은데 소명은 과연 무슨 의미가 있는가? 윌 메신저(오디오) 사용
  • 일의 재정의, 팀 켈러(비디오) 사용

4. 일의 신학 성경주석

창세기부터 계시록에 이르기까지 일에 대해 성경이 말하고 있는 내용을 탐색해보고 실제적인 지침을 얻으라. 성경주석은 전부 무료로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포함된 주제들은 다음과 같다 :  

그 외에도 많은 내용들이 있다. 주제별, 구절별 또는 성경 단락별로 찾아보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라.

5. 경건 생활을 위한 계획들

우리는 일에 대한 경건 생활을 돕기 위하여 최고의 소명(The High Calling) 사역팀 및 유버전 성경 앱(YouVersion Bible App)팀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다. 여러분의 스마트폰으로 바로 경건 생활을 할 수 있다. 여기엔 이런 주제들이 포함되어 있다:

 

신앙과 일을 통합시킨 다른 사람들의 사례 찾아보기

 

교회가 제자화와 가르침에 일을 포함시키도록 도움

  • 소그룹 성경공부를 하라.
  • 우리가 제공하는 "양육하는 교회 : 개요" 무료 자료로 다른 교회들이 그들의 성도들의 제자화에 일을 통합시키기 위해 무슨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발견하고 나누라